01/

Travel guide

Making
memories

여행지안내

this place provides the best time for those who are staying

  • / 바다열차
    바다열차 아름다운 동해안 해안선을 달리는 바다열차는 특실 2칸, 일반실 1칸, 가족실 1칸으로 총 4량의 열차로 구성되어 있다. 1량, 2량 열차는 특실로 영화관 커플 좌석 모양으로 창 측을 바라보고 있다. 3량은 가족석으로 구성된 테이블좌석, 일반 전철 좌석, 카페테리아가 있다. 4량은 단체석 위주로 3인용 의자와 2인용 의자로 구성되어 있다. 바다열차는 넓은 창 너머 보이는 바다의 시원한 풍경은 물론 불가사리, 조개 등 바다 생물들과 상어 트릭아트 등 열차 내부를 바닷속처럼 꾸며 놓아 볼거리가 풍성하다. 또한 모션게임과 함께하는 음악방송이 나와 객실 내 설치되어 있는 모니터를 통해 즐길 수 있어 지루하지 않은 여정을 만들어 준다. 또 하나의 볼거리로는 열차가 터널을 지나갈때는 초록, 빨강, 파랑 색색의 불빛으로 열차 내부를 비춰줘 색다른 분위기도 연출한다. 자료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

  • / 맹방해변
    삼척시내에서 7km 가량의 거리에 있는 시범해수욕장이며 맹방 관광지내에 속한 지역으로서 기반도로 시설이 잘 정비되고 관광지 조성공사가 진행 중인 곳으로 이미 청정해변의 이미지가 전국에 잘 알려져 있다. 개장기간 중에는 명사십리 달리기대회를 비롯하여 맨손 송어잡기등 다양한 해변이벤트가 개최되어 피서객의 호응도를 높이는 한편, 인접지역의 골프연습장이 스포츠 산실 역할을 하고 있다.

    자료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

  • / 장미공원
    삼척시 정상동 오십천 일원 8만5000㎡ 규모에 조성된 삼척 장미공원에는 총 218종 13만 그루 1천만 송이의 장미가 단일 규모로는 세계 최대 수량을 가진 공원으로 아름다운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야간에는 장미꽃 군락이 조명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산책로와 포토존을 비롯해 장미터널과 이벤트 가든, 바닥분수, 잔디광장, 맨발공원, 인라인 스케이트장, 산책로, 자전거도로 등 각종 휴양 및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문화와 휴식, 여가공간이다. 삼척터미널과는 5분거리에 있고 엑스포공원 근처에 자리잡고 있어 교통은 편리하다. (출처 : 강원도청)

    자료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

  • / 이사부 사자공원
    신라 장군 이사부의 개척정신과 얼을 이어받은 가족형 테마공원으로 동해안의 아름다운 절경을 가장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다. 사계절 썰매장인 터비 썰매는 가족, 친구, 연인들에게 동심의 세계를 안겨줄 것이며, 야간에는 추억의 명화를 감상할 수 있다.

    자료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

  • / 장호어촌체험마을
    장호어촌체험마을 지도를 펼쳐보면 토끼등처럼 생긴 곳에 위치한 장호항. 해돋이가 일품인 곳으로도 이름난 장호항은 해안 절개지 바다가 어우러져 수려한 자연 경관과 화려한 해안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장호항은 2001년도 해양수산부가 지정한 '어촌체험관광마을'로 지정되어 다양한 어촌 체험을 할 수 있고 청정해역에서 갓잡은 싱싱한 횟감을 즐길 수도 있다.

    자료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

  • / 장호해수욕장
    삼척시청에서 남쪽으로 25km 떨어진 곳에 있다. 넓은 백사장과 수심 1m 안팎, 경사도 10도의 반달형 해안을 가진 아담한 해수욕장으로, 파도가 잔잔하며 지형상 천연 바람막이가 있어 낚시터로도 안성맞춤인 곳이다. 장호항에서 나오는 싱싱한 생선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주차장, 야영장, 화장실, 샤워장 등 편의시설이 비교적 잘 갖추어져 있으며, 2004년부터는 장호어촌체험마을로 지정 운영되어 각종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자료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

  • / 해상케이블카
    해상케이블 동해안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용화-장호해변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케이블카이다. 케이블카에 오르면 에메랄드 빛 바다, 기암괴석이 조화를 이루어 아름다운 광경이 펼쳐진다. 차창을 통해서 보는 탁 트인 동해는 수평선과 맞닿아 있어서 그 끝을 보면 어디가 하늘인지 어디가 바다인지 구분하기 힘들다. 케이블카에서 보는 광경은 날씨에 따라 제각각이다. 날씨가 맑은 날에는 화가가 그린 예쁜 물감의 수채화를, 비오고 흐린 날에는 자연이 그린 운치있는 수묵화를 보는 듯하다. 용화, 장호 두 곳 모두 해안가로 이어지는 산책로가 있어 하늘에서 보던 바다를 눈 앞에서 가까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자료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

  • / 해양레일바이크
    곰솔과 기암괴석으로 어우러진 국내 유일의 해양레일바이크는 아름다운 동해의 해안선을 따라 5.4km 복선으로 운행되고 있으며 루미나리에와 레이저 쇼가 연출되는 환상의 터널은 잠시나마 신비로운 해저터널을 여행한듯한 느낌을 준다. 수려한 디자인과 친환경으로 설계된 레일바이크는 가족과 친구와 연인끼리 색다른 체험과 즐거움으로 아름다운 삼척의 추억을 듬뿍 가져갈 관광코스이다.

    자료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